블로그포스팅알바 1년차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1년차 초보 블로거입니다.


포스팅알바 목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하고

관리하기 시작한지 이제 어언 10개월 정도가 되어가는데요,

저처럼 포스팅쪽 일에 관심이 있으신 입문자 분들을 위해

오늘은 제 후기를 살짝 적어보고자 해요 ㅎㅎ



제가 하고 있는 일은

블로그알바 중에서도 CPA 라고 불리는 알바예요.


하는 일만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업체로부터 제공되는 각종 상품, 서비스 아이템들 중

제가 홍보하고 싶은 것을 골라

블로그에 광고 포스팅을 하는 일인데요,


이렇게 올린 광고글을 누군가가 보고

물건을 구매하거나, 상담을 신청하거나 할 때마다

8천원~ 1만원 정도의 중계 수수료를 받을 수 있죠.



바로 이런 식으로!


저의 경우 하루 1시간 정도만 투자해서 1개씩 글을 쓰는데,

수익이 생각보다 쏠쏠하게 들어와서 가성비가 나쁘지 않답니다.


저처럼 가볍게 일하면서 월 50정도 용돈벌이 하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매일 4~5개씩 글을 올리며 거의 본업 수준으로 왕창 버시는 분들도 있는 등

포스팅알바 특성 상 일 하는 시간이나 양의 제한이 없고 자유롭기 때문에

본인 스케쥴과 필요에 맞춰 원하는 스타일로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집에서든 직장에서든 동네 카페에서든~

하루에 1개든 이틀에 1개든 꾸준히 포스팅을 해주다보면


블로그 지수도 늘어남은 물론

과거에 써놓은 글에서도 계속 유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점점 수익이 늘어나는 보람을 느낄 수 있죠!


저는 보통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출퇴근 버스나

쉬는 시간의 카페, 혹은 퇴근 후 집에서

기분이 내킬 때(?) 하나씩 글을 쓰는데요,

이렇듯 다른 알바와 달리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점도

포스팅 알바의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저처럼 컴맹에다 글도 잘 못쓰는 사람이

혼자 힘으로 포스팅알바 일을 시작하는건 불가능에 가깝죠.


지금 내 블로그가 잘 크고 있는지,

내가 쓴 글에 뭔가 문제되는 부분은 없는지,

더 많은 유입이 생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런 걸 가르쳐주고 조언해주는 전문가가 필요하고,


무엇보다 일거리를 제공해주는 곳이 없다면

아무리 블로그가 좋아봐야 수익은 얻을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한국 마케팅 아카데미 라는 곳에 수강하고

포스팅알바 일을 시작했는데요,


비슷한 마케팅 강의 업체는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기는 나름 설립된지 16년이나 지나 경험도 신뢰도 쌓여있는데다

교육청 정식인가까지 받은 공인 교육기관이라 가장 믿음이 가더라구요.


한번 수강하면 일거리는 물론 강의도 평생 업데이트&제공 된다는 점도

상당히 끌렸구요 ㅋㅋ;;



강의는 블로그 개설 방법 같은 아주 기초적은 것부터

광고글을 쓰는 노하우나 상위 키워드 분석같이 레벨 높은(?) 것까지

단계적으로 매우 충실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니

시간내서 들으러 갈 필요도 없고,

계속해서 변화하는 검색엔진과 트렌드에 따라

강의 자체도 매번 업데이트 돼요.


2주에 한번씩 수강생의 블로그를 진단해서

이렇게 하면 더 좋다~ 이런 건 자제해라~ 하는 

포스팅알바에 도움이 되는 피드백도 주고요.


컴맹인 제가 1년도 안되는 시간만에

월 100만원이 좀 안되는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것도

한마팅 덕분이라고 할 수 있죠 ㅎㅎ


블로그포스팅알바 라는건 편의점이나 식당같은 다른 알바와 달리

시간도 체력도 잡아먹지 않으니

앞으로 무슨 일을 하시게 되던 겸업이 가능하고,


꾸준함만 뒷받침 된다면 수익도 계속 늘어나는 일이다보니

일단 시작해두면 손해볼 것은 없다고 장담할 수 있어요!



혹시 이 글을 보시고 

저와 같은 포스팅알바에 흥미가 생기신 분들을 위해

밑에 제가 수강한 한마팅 링크를 남겨둘게요.


상담과 체험은 무료니까

이것저것 물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일인지 스스로 판단하신 뒤

괜찮아보인다면 한번쯤 뛰어들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요즘같은 정보화 사회에 

힘있는 블로그 하나쯤 키워두는 것도 분명 하나의 스펙이 될 테고,

잠깐잠깐씩 PC로 글을 쓰는 것 만으로 수익을 얻어

친구들에게 부러움을 사는 좋은 기회도 될 거라고 개인적으론 생각해요.


...물론 제 생각이 그렇단거고, 판단은 여러분 본인의 몫이지만요 ㅋㅋ;;



한국 마케팅 아카데미

무료상담/무료체험 신청 클릭!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이상, 루스니스였습니다!



저는 한국 마케팅 아카데미의 수강생으로서 솔직한 후기를 남기고

이를 통해 소정의 활동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