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취미생활, 퇴근후엔 블로그 타임!

안녕하세요. 루스니스입니다!


에어컨 틀고 지내던 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가을도 끝나고 패딩을 꺼내야 하는 계절이 왔네요 ㅠ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저는 평소 취미 겸 부업으로서

네이버와 티스토리 양쪽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제 블로그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블로그가 어떻게 돈으로 이어지는지

궁금하다고 쪽지를 보내시는 분들이 가끔 있어서

오늘은 그에 대한 답변을 겸해~


돈되는 취미생활인 

블로그 알바에 대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요즘 퇴근후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돈되는 취미를 찾는 직장인 분들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거리를 원하는

주부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요


아마 그런 분들께도

하나의 참고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일단 블로그에는 크게 나눠서

취미상업이라는 두 가지 용도가 있어요.


일상글이나 각종 정보글을 올리며

방문자와의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소위 말하는 취미 블로거,


본인이나 타인의 사업을 광고하며

수익증가나 광고수수료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상업 블로거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요즘은 워낙 

블로그를 통해 가능한 알바의 수나 질이 늘어나서

저처럼 취미와 상업 양쪽을 

겸하는 분들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가령 정보블로그에 광고배너를 건다거나...

일상블로그에 가끔 광고포스팅을 쓴다거나...

이왕 하는 취미생활이니 돈까지 벌면 더 좋잖아요? ㅋㅋ



블로그알바에도 몇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 제가 하고있는 돈되는 취미생활은

바로 CPA(Cost per Action) 라는 방식의 광고알바예요.


마케팅 업체에서 제공받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글을 쓴 뒤,


누군가가 그 광고글을 보고

광고주에게 문의나 상품구매 등의 반응(Action)

보일 때마다 8천원 정도의 수수료(Cost)를 받는 일이랍니다.


하루 1시간 정도의 짧은 시간투자로

생각보다 쏠쏠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고,

블로그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심자도

쉽게 배우고 시작할 수 있어서

대중적으로 가장 널리 퍼진 블로그알바이기도 하죠.



특히 CPA는 검색유입을 노린다는 특성상

과거에 써놓은 글들을 통해서도

유입과 수수료는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요령이 잡히고

매일 꾸준히 한두개씩 글을 작성해주다보면

이렇게 웬만한 아르바이트 뺨치는 수익을 얻을 수도 있어요.


물론 세상에 쉽기만 한 일은 없다고

저도 처음 한두달은 영 글 쓰는 감이 안잡혀서

월 30~40버는게 고작이었지만...


광고업체 측의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현재는 매우 만족스러운 수입과 함께

돈되는 취미생활을 즐기고있네요 ㅎㅎ


거기에 수입도 수입이지만,

자유로운 삶을 중시하는 제게 있어선

블로그알바 특유의 자율성도 

매우 큰 장점으로 느껴지더라구요.


테블릿이나 노트북 한 대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원하는 때에 원하는 만큼 글을 써둘 수 있기에

스케쥴 문제가 생기지 않아서 좋아요.


애초에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할당량을 해야하는 거면

그건 이미 취미라기보단 일에 가깝겠죠...



저같은 경우 원체 여행을 자주 다니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남는 시간에 광고글을 적거나

혹은 여행가기 며칠 전부터 

미리 휴일분량의 글들을 적어두는 일이 잦은 편이예요.


사실 그냥 쉬어도 아무도 뭐라 할 일은 없지만,

성격상 이런저런 핑계로 하루이틀씩 빼먹다보면

금새 게으름을 피우게 되더라구요 ㅋㅋ;


돈되는 취미생활이라곤 해도

나름의 각오(?)를 가지고 임하고있답니다.

그래야 여행지에서 더 마음편히 

즐겁게 놀 수 있기도 하구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흔히 이런 일들은 원래 블로거였던 사람이나

글 쓰는데에 자신이 있는 사람들만 할 수 있다고

오해하시기 쉬운데요,


의외로 컴맹이신 주부, 중년 분들이나

타자만 칠 줄 아는게 고작이신 장년층 분들 사이에서도

널리 유행하고 있는 알바랍니다.


어차피 마케팅 업체측에서 인강을 통해

블로그 만드는 법, 꾸미는 법부터 시작해

광고글 작성 요령에 이르기까지

블로그 운영과 CPA 적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실상 의욕만 있다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돈되는 취미생활이라고 보시면 돼요.



사실 이런 마케팅 교육업체는

국내에 몇 군데가 존재하는데,


제가 수강한 한국마케팅아카데미는

다른 업체들과 달리 광고일거리를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2주 간격으로 전문가에 의한 블로그 진단까지 해주기에

현재까지 꽤 만족스럽게 일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설립된지 16년이나 돼서

나름 실적이나 성과가 쌓여있고,

교육청 인가까지 받은 국가공인 업체이기에

신뢰할 수 있었다는게 선택의 가장 큰 이유였죠.

이쪽 업계가 워낙 사기같은게 많다보니...


혹시 제가 하는 일에 흥미가 있어가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한국마케팅아카데미 상담링크를 걸어둘게요!


취미로 블로그나 카페를 시작해볼 생각이 있으시다면

겸사겸사 용돈벌이까지 가능한 CPA를 병행하는 것도

꽤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상담과 체험은 무료니까

한번 시도해보시고 결정하는 것도 좋구요!



돈되는 취미생활

마케팅아카데미 무료상담/체험

↑클릭/터치 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상, 루스니스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저는 한국마케팅아카데미의 수강생으로써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소정의 활동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